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 1회 클루메틱 세미나 후기: 자사몰 운영 성공 전략_스케일업/자사몰활성화/고객경험리뷰/CRM마케팅

Enjoy

by enjoy-et 2024. 4. 30. 14:41

본문

2024년 4월 30일
[ET] 우리를 소개합니다: 클루메틱 세미나 후기 공유

 

<제 1회 클루메틱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4월 25일, 제 1회 클루메틱 세미나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해당 세미나는 워크토크 본점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각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et 서비스를 소개하고 영업 초석을 마련하여, 각 파트너사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가능성을 제공하였습니다.

 

 

<클루메틱 세미나를 풍부히 구성해주신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퍼즐 코퍼레이션: 스케일업을 위한 자사몰 마케팅 전략

 

"뉴미디어-그로스 마케팅 에이전시, 퍼즐코퍼레이션"의 안태언 공동대표님께서는 첫번째 세션에서 <스케일업을 위한 자사몰 마케팅 전략>을 발표해주셨습니다.

 

  • 퍼즐코퍼레이션 세션 한줄소감

매체별 특성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공유함으로써

마케팅 진입장벽을 낮춘 세션


 

  • 퍼즐코퍼레이션은 어떤 회사인가요?

(주)퍼즐코퍼레이션 (puzl.co.kr)

"퍼포먼스 5년 이상 경력자로만 구성되어, 브랜드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브랜드의 성장을 위한 마지막 퍼즐 한조각을 완성합니다"

퍼즐 코퍼레이션은 퍼포먼스 마케팅부터 데이터 분석, UGC 마케팅을 활용하는 그로스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입니다. 쇼핑몰부터 스타트업, 대기업까지 다양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스케일업에 필요한 맞춤형 전략을 제공합니다. 5년 이상 경력의 마케터들이 크라이언트의 매출 성장을 목표로 합니다.


크리마: 새로운 무기, 리뷰데이터 그리고 자사몰 활성화 및 브랜드 성장 전략

 

"쇼핑몰 리뷰 수집관리 솔루션, 크리마"의 허원석 사업본부장님께서는 두번째 세션에서 <쟁사를 낱낱이 파헤치는 새로운 무기, 리뷰데이터>를, 세번째 세션에서 <크리마와 함께하는 자사몰 활성화 및 브랜드 성장 전략>을 발표해주셨습니다.

  • 크리마 세션 한줄소감

 

리뷰 관리 및 리뷰로 얻을 수 있는 데이터의 확인
방법을 제공하고, 리뷰 수집 방법을 공유한 세션

 

"우리는 최고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쇼핑몰 고객에게는 쇼핑 편의를, 쇼핑몰 운영자에게는 운영 편의를 제공합니다"

크리마는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의 행동,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통계 분석, 인공지는(AI), 자연어 분석(NLP)을 진행합니다. 소비자 관점에서 상품을 온전히 체험할 수 없는 물리적 한계와 수많은 정보 중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없는 개인화의 한계, 판매자 관점에서 고객의 불편을 효율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기술 역량의 부재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합니다.


클루메틱: 제품을 활용한 고객경험 200% 활용하기

 

"리뷰 간편 획득 솔루션, 클루메틱"의 이연수 영업마케팅 이사님께서는 네번째 세션에서 <제품을 활용한 고객경험 200% 활용하기>를 발표해주셨습니다.

  • 클루메틱 세션 한줄소감

리뷰에 따른 전환율을 실제 예시를 근거로 제시하여
리뷰의 중요성을 인지시킨 세션

"소비자가 제품을 경험할 때, 브랜드는 성장을 경험합니다"

"제품의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전세계의 모든 소비자를 브랜드와 연결 짓는 교두보가 될 것입니다"

클루메틱은 고객의 모든 경험을 데이터로 수집하여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고객과 브랜드사에게 필요한 솔루션으로 제공합니다. 진솔한 데이터를 얻기 위해 고민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꼼꼼하게 분석하고 연구해, 브랜드와 고객 모두가 필요한 솔루션을 얻어갈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채널톡: 오늘부터 CRM!

 

"채팅 CRM 솔루션, 채널톡"의 김지예 Customer Success Manager님께서는 다섯번째 세션에서 <오늘부터 CRM!>을 발표해주셨습니다.

  • 채널톡 세션 한줄소감

CRM에 대한 정의를 정립하고 다양한 레퍼런스를
소개하여 고객관리의 중요성을 전달한 세션

"고객 상담의 미래는 AI입니다"

"어떤 기능을 추가해야 할지, 무엇을 보완해야 할지 고민할 시간에 고객을 만납니다"

채널톡은 올인원 AI 메신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AI 챗봇 'ALF'가 상담원을 대신해 대화맥락을 이해하고 알맞은 답변을 제공하며, 전체 임직원 중 50% 이상이 개발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효율적인 상담 통합과 상담고객을 구매고객으로 전환하는 CRM 마케팅을 진행하여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더 지속가능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클루메틱은 이후 지속적으로 세미나 개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클루메틱 세미나가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는데요,

이후 지속적으로 세미나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더 좋은 양질의 세미나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